토스(TOSS) 마이너스 통장 : 무직자도 가능한 토스 비상금 대출

2020. 1. 16.금융정보

목차

    반응형

    핀테크 전문기업 토스에서 수협과 업무제휴를 통해 비상금 형태의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출시 하였습니다. 오늘은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대출금리, 그리고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청자격

     

    출처 : 토스앱 마이너스 통장 대출 안내페이지

    토스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은 제1금융권인 수협은행과의 연계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협은행 비대면 전용 요구불계좌로 한도가 300만원까지 충전되는 소액 마이너스 통장대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신청자격은 만 19세이상의 내국인으로 본인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신용등급이 1~5등급 이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에서 알수 있듯이 토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직업과 소득과는 무관하게 5등급이내의 우량한 신용등급과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주부 및 대학생, 무직자 분들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스(TOSS) 마이너스 통장대출 금리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금리는 연간 최저 3.29%에서 최대 4.90%로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기존 부채 유무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개인별 차등 적용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토스(TOSS) 마이너스 통장대출 한도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한도는 단일한도로 30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단일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등과는 무관하게 대출실행한 모든 분들이 동일한 한도로 적용받는 것을 말합니다. 신용등급이 좋은 분도, 조금 좋지 못한분도 대출실행만 되면 300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은 소액 마이너스 통장형식의 대출로 한도를 300만으로 부여받는다고 하더라도 실제 통장에서 이체를 하거나 인출하지 않는다면 이자는 부과되지 않아 비상금 대출용도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TOSS)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환기간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나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대 3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대출신청시기와는 다른 현저한 신용등급의 하락과 신용부채의 증가등의 이력이 존재한다면 일부 원금 일부 상환 후 연장되거나 연장 거부될 수 있으니 이점 감안하셔서 상환 계획을 세우시길바랍니다.

     

    토스(TOSS) 마이너스 통장대출 참고사항

     

    1.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통장을 개설하고 대출 약정을 하는 경우 입출식 예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300만원의 대출한도가 부여됩니다.
    2. 이자는 사용한 대출금액만큼 납부하면 되고 본 마이너스 통장에서 자동으로 인출됩니다.
    3. 300만원을 전부 인출하여 사용하는 경우 이자 금액이 미납될 수 있으니 항상 2~5만원 정도의 여유를 두고 인출하셔서 이자 미납을 미연에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4. 과도한 대출은 본인 및 가계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으니 이점 인지하셔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계획성있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맨 위로